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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0'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서해안고속도로 제15호선 목포~무안 고속도로 확장공사<br>제2공구 : 운남~망운</p>
<br><p id='1'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2px'>설계기준</p>
<p id='2'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0px'>1. 고속국도 구조 시설기준</p>
<table id='3' style='font-size:18px'><thead></thead><tbody><tr><td>■ 역 과 업 지 시 서</td><td>용 (한국도로공사)</td></tr><tr><td>■ 도로의 구조·시설기준에 관한규칙</td><td>(국 토교통 부)</td></tr><tr><td>. 도 로 설 계 요 령</td><td>(한국도로공사)</td></tr><tr><td>■ 한 국 형 도 로 포 장 설 계 법</td><td>(국 토교통부)</td></tr><tr><td>. 표 준 도 및 설계기준</td><td>(한국도로공사)</td></tr></tbody></table>
<br><p id='4'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기하구조기준</p>
<p id='5'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0px'>2. 설계기 준</p>
<p id='6'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도로의 구분 : 고속국도(도시부)</p>
<p id='7'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설계속도</p>
<br><table id='8'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 colspan="2">구 분</td><td>본 선</td><td>연 결 로</td><td>비 고</td></tr><tr><td colspan="2">설계속 도(km/h)</td><td>90</td><td>40</td><td></td></tr><tr><td colspan="2">최소평면곡선반경(m)</td><td>400(850)</td><td>70</td><td>():정지시거고려</td></tr><tr><td colspan="2">완화곡선생략 최소곡선반경</td><td>1800</td><td>450</td><td></td></tr><tr><td rowspan="2">최소곡선길이(m)</td><td>교각5*미만</td><td>500/8</td><td>250/8</td><td>0:도로의교각</td></tr><tr><td>교각5*이상</td><td>100</td><td>50</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td><td>평 지</td><td>2.5</td><td>6</td><td></td></tr><tr><td>산 지</td><td>4</td><td>9</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td><td>블록형(<28>)</td><td>70</td><td>9</td><td></td></tr><tr><td>오목형(<28>)</td><td>35</td><td>10</td><td></td></tr><tr><td colspan="2">최소종단곡선길이(m)</td><td>80</td><td>35</td><td></td></tr><tr><td colspan="2">최소 정지 시거(m)</td><td>160</td><td>55</td><td></td></tr><tr><td colspan="2">표준 횡단 경사(%)</td><td>1.8</td><td>1.8</td><td></td></tr><tr><td colspan="2">최대편경사(%)</td><td>5</td><td>7</td><td></td></tr><tr><td colspan="2">완화곡선최소길이(m)</td><td>55</td><td>25</td><td></td></tr><tr><td colspan="2">Clothoid파라미터</td><td>R/3sAsR</td><td>R/3SASR</td><td></td></tr></tbody></table>
<p id='9'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횡단구성</p>
<table id='10' style='font-size:14px'><thead></thead><tbody><tr><td rowspan="2" colspan="2">구 분</td><td rowspan="2">단위</td><td colspan="2">본 선</td><td colspan="2">연 결 로</td><td rowspan="2">비 고</td></tr><tr><td>일반구간</td><td>분리구간</td><td colspan="2">나들목(IC)</td></tr><tr><td colspan="2">차 로 수</td><td>차로</td><td>양방향4차로</td><td>일방향2차로</td><td>일방향1차로</td><td>양방향2차로</td><td></td></tr><tr><td colspan="2">총 폭 원</td><td>m</td><td>22.9</td><td>11.0</td><td>7.8</td><td>17.2</td><td>보호길어깨제외</td></tr><tr><td colspan="2">차 도</td><td>m</td><td>4@3.5=14.0</td><td>2@3.5=7.0</td><td>1@3.5m3.5</td><td>2@3.5=7.0</td><td></td></tr><tr><td colspan="2">중앙분리대</td><td>m</td><td>2.8</td><td></td><td></td><td>4.2</td><td></td></tr><tr><td rowspan="2">길 어 깨</td><td>좌 측</td><td>m</td><td rowspan="2">2@2.8=5.6</td><td>1.0</td><td>1.3</td><td>0.3</td><td></td></tr><tr><td>우 측</td><td>m</td><td>2.8</td><td>2.8</td><td>2.8</td><td></td></tr><tr><td colspan="2">측 대</td><td>m</td><td>0.4</td><td>0.4</td><td>0.4</td><td>0.4</td><td>길어깨측,중분대</td></tr><tr><td colspan="2">보호길어깨</td><td>m</td><td>0.4</td><td>0.4</td><td>0.4</td><td>0.4</td><td></td></tr></tbody></table>
<br><p id='11'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4px'>· 노즈부근</p>
<br><table id='12'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 colspan="2">구 분</td><td>노즈부근의기하구조</td><td>비 고</td></tr><tr><td colspan="2">본선 설계속도(km/h)</td><td>90</td><td></td></tr><tr><td colspan="2">최소 평면곡선반경(m)</td><td>180</td><td></td></tr><tr><td colspan="2">최소 완화곡선길이(m)</td><td>45</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td><td>블록형(<28>)</td><td>9(17)</td><td>( ):유출부</td></tr><tr><td>오륵형(<28>)</td><td>10(15)</td><td>( ):유출부</td></tr><tr><td colspan="2">최소종단곡선장(m)</td><td>35(50)</td><td>( ):유출부</td></tr></tbody></table>
<br><p id='13'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6px'>※ 유출부의경우 유출부 기준적용.(고속도로유출부 설계기준 개선, 설계처-3070.13.10.17)</p>
<p id='14' data-category='list' style='font-size:16px'>. 시설한계<br>· 하부도로와 교차구간 : 높이4.5m이상 (가급적 4.8m이상)</p>
<table id='15'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td><td>노선이정 설계사 시공사</td><td>02000.00-09500.00 (주)신성E&C,(주)한솔엔지니어링 대림산업(주) 2024.12 대안제안 반영설계</td><td>설계공구 제2공구 02000.00-09500.00 시공공구 제2공구 02000.00-09500.00 박지영 도면축척 NONE</td><td>도면명</td><td>설계기준</td></tr><tr><td>서해안고속도로 제15호선목포~무안 고속도로 확장공사</td><td>건설분야</td><td>2023.07 김현수 토목 건설단계 실시설계 개정번호 =</td><td>작성차 검토지 확인자 도면번호 D0010206-003</td><td>편철번호</td><td>3.003</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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