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s
rag_streamlit/data/fake_rag/[origin]고속국도 제30호선 대산~당진.html
2025-03-07 16:28:02 +09:00

6.1 KiB
Raw Permalink Blame History

<html lang="en"> <head> </head>

고속국도 제30호선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
제1공구 : 화곡~운산


설계기준

1. 고속국도 구조 시설기준

■ 역 과 업 지 시 서용 (한국도로공사)
■ 도로의 구조·시설기준에 관한규칙(국 토교통 부)
. 도 로 설 계 요 령(한국도로공사)
■ 한 국 형 도 로 포 장 설 계 법(국 토교통부)
. 표 준 도 및 설계기준(한국도로공사)

■ 기하구조기준

2. 설계기 준

. 도로의 구분 : 고속국도(지방부)

. 설계속도


구 분본 선연 결 로비 고
설계속 도(km/h)10050
최소평면곡선반경(m)460(910)80():정지시거고려
완화곡선생략 최소곡선반경2,000480
최소곡선길이(m)교각5*미만550/8300/80:도로의교각
교각5*이상11060
최대종단경사(%)평 지37
산 지510
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블록형(<28>)7510
오목형(<28>)4011
최소종단곡선길이(m)8540
최소 정지 시거(m)17060
표준 횡단 경사(%)22
최대편경사(%)68
완화곡선최소길이(m)6030
Clothoid파라미터R/3sAsRR/3SASR

. 횡단구성

구 분단위본 선연 결 로비 고
일반구간분리구간나들목(IC)
차 로 수차로양방향4차로일방향2차로일방향1차로양방향2차로
총 폭 원m23.411.48.117.7보호길어깨제외
차 도m4@3.6=14.42@3.6=7.21@3.6m3.62@3.6=7.2
중앙분리대m3.04.5
길 어 깨좌 측m2@3.0=6.01.21.50.5
우 측m3.03.03.0
측 대m0.50.50.50.5길어깨측,중분대
보호길어깨m0.50.50.50.5

· 노즈부근


구 분노즈부근의기하구조비 고
본선 설계속도(km/h)100
최소 평면곡선반경(m)200
최소 완화곡선길이(m)50
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블록형(<28>)10(19)( ):유출부
오륵형(<28>)11(17)( ):유출부
최소종단곡선장(m)40(55)( ):유출부

※ 유출부의경우 유출부 기준적용.(고속도로유출부 설계기준 개선, 설계처-3070.13.10.17)

. 시설한계
· 하부도로와 교차구간 : 높이4.7m이상 (가급적 5.0m이상)

노선이정 설계사 시공사00000.00-07460.00 (주)바우컨설탄트,(주)동성엔지니어링 코오롱글로벌(주) 2024.10 대안제안 반영설계설계공구 제1공구 00000.00-07460.00 시공공구 제1공구 00000.00-07460.00 이승진 도면축척 NONE도면명설계기준
고속국도 제30호선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건설분야2023.03 신리손님 토목 건설단계 실시설계 개정번호 =작성차 검토지 확인자 도면번호 C0010106-001편철번호3.001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