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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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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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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id":"35c3d7c8-d1ed-4c80-9f13-85ac912f169c",
|
|
"query":"대산나들목 설치의 필요성이 언급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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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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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9241bda-acdc-40b8-a1e8-9fa993923ac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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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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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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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neration_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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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산나들목 설치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언급되었습니다:\n\n1. 대형 차량의 통행량 증가와 출퇴근 이동 시 심각한 교통 체증으로 인해 국도 29호선의 기능이 저하되고 있음.\n2. 대산공단 입주 기업들의 정기 보수 기간 동안 공사 인력과 각종 차량의 대폭 증가로 교통량이 더욱 가중되고 있음.\n3. 첨단 정밀 화학 특화 산업단지, 대산 3 일반 산업단지, 가로림만 해양 정원, 대산항 국제 여객선 취항 등 다양한 개발 계획에 따른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 및 교통 수요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됨.\n4.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 주민들의 대산 나들목 설치 요구에 합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함. \n\n따라서, 대산 나들목 설치는 교통난 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강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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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차량 통행량 증가, 교통체증, 대산공단 입주기업의 공사인력 증가, 사회경제적 여건 변화 및 교통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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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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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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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d":"c9e29103-529e-48dd-9df8-1d457c1de976",
|
|
"query":"소나무재선충병방제계획은 어떻게 수립되며, 어떤 법령에 따라 검토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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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trieval_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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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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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62c7e96-94cf-4fb3-84ef-be1d659fc3d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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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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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neration_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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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나무재선충병방제계획은 편입토지 내 소나무류에 대해 「소나무재선충병방제특별법」 규정에 따라 소나무류 반출 금지 구역 여부를 검토하여 수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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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나무재선충병방제계획은 소나무류 반출금지구역 여부를 검토하여 수립하며, 「소나무재선충병방제특별법」에 따라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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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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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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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id":"ca2f3149-c713-44da-a598-5b23b298d2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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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ery":"교량구간에 설치되는 풍향지시기의 설치 높이는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eed7e978-0fec-4ae7-9a16-2d25f9590390"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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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neration_gt":[
|
|
"교량구간에 설치되는 풍향지시기의 설치 높이는 노면에서 6.0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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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면에서 6.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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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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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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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qid":"79139ec9-0b43-4075-9b59-69407ed60036",
|
|
"query":"당진과 대산을 연결하는 국도는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6d7055ba-a9e8-4209-817d-dae008e008e4"
|
|
]
|
|
],
|
|
"generation_gt":[
|
|
"당진과 대산을 연결하는 국도는 국도32호선입니다.",
|
|
"국도32호선"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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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qid":"f9665f11-c1f5-4413-b43d-1d51bc42acce",
|
|
"query":"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대체시설물 설치 시 제출해야 하는 자료는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7c288906-6d4a-4eb2-83c8-7ec7f04009f1"
|
|
]
|
|
],
|
|
"generation_gt":[
|
|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대체시설물 설치 시 제출해야 하는 자료는 공사계약서, 설계도서, 시공사 정보 등 일체입니다.",
|
|
"공사계약서, 설계도서, 시공사 정보 등 일체."
|
|
]
|
|
},
|
|
{
|
|
"qid":"f308a61c-10b4-4c4f-9640-7f88bd98181c",
|
|
"query":"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광역상수도가 매설된 구간은 어디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034a286e-3076-4481-856d-322af6193d14"
|
|
]
|
|
],
|
|
"generation_gt":[
|
|
"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광역상수도가 매설된 구간은 당진시 정미면 천의리입니다.",
|
|
"당진시 정미면 천의리"
|
|
]
|
|
},
|
|
{
|
|
"qid":"7ad0b944-fbc3-4078-8042-54a81e0fc12f",
|
|
"query":"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의 3공구에서의 자연 발파암 공사량은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632d86f3-26e2-4827-acf4-e55154b224b6"
|
|
]
|
|
],
|
|
"generation_gt":[
|
|
"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의 3공구에서의 자연 발파암 공사량은 385,082 m³입니다.",
|
|
"187,349 m³"
|
|
]
|
|
},
|
|
{
|
|
"qid":"47619684-41a5-42e4-a048-6f7739532f24",
|
|
"query":"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신시1교의 교량 길이는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3aa364f4-5224-4717-b4ae-816f434108d4"
|
|
]
|
|
],
|
|
"generation_gt":[
|
|
"신시1교의 교량 길이는 50.251m입니다.",
|
|
"50.251m"
|
|
]
|
|
},
|
|
{
|
|
"qid":"77721c89-86c6-45b3-a126-004b4a280a88",
|
|
"query":"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높이 5m 이상의 인공사면에 설치해야 하는 시설은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a941344e-9675-466a-b386-a85f226f5be8"
|
|
]
|
|
],
|
|
"generation_gt":[
|
|
"대산∼당진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높이 5m 이상의 인공사면에 설치해야 하는 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수공, 사면계측기, 낙석방지시설입니다.",
|
|
"배수공, 사면계측기, 낙석방지시설"
|
|
]
|
|
},
|
|
{
|
|
"qid":"b0195f47-3e30-4055-acd1-94792dfafec2",
|
|
"query":"조사 위치는 어디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1f0cdda6-e828-4983-ba71-4925874bf2ac"
|
|
]
|
|
],
|
|
"generation_gt":[
|
|
"조사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n\n1. **제1공구**: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시점: 0+000, 종점: 7+460)\n2. **제2공구**: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운산리 (시점: 7+460, 종점: 12+780)\n3. **제3공구**: 충청남도 당진시 대호지면 사성리 (시점: 12+780, 종점: 18+080)\n4. **제4공구**: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천의리 (시점: 18+080, 종점: 21+250)\n5. **제5공구**: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신시리 (시점: 21+250, 종점: 25+360)\n\n또한, 전체 노선은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신시리에서 시작하여 당진시 당진2동(당진분기점)에서 끝납니다.",
|
|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신시리,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서산시 대산읍 운산리, 당진시 대호지면 사성리, 당진시 정미면 천의리, 당진시 정미면 신시리, 당진시 당진2동(당진분기점)"
|
|
]
|
|
},
|
|
{
|
|
"qid":"a4e94f27-432f-4bc1-99e7-dbd5b1884849",
|
|
"query":"동결깊이 산정 방법은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ac88092b-5077-442e-897f-35afa316d769"
|
|
]
|
|
],
|
|
"generation_gt":[
|
|
"동결깊이 산정 방법은 \"노상동결관입 허용법\"입니다.",
|
|
"노상동결관입 허용법"
|
|
]
|
|
},
|
|
{
|
|
"qid":"51b4269c-c6a4-40ec-b5e6-c75238183c68",
|
|
"query":"터널 내 포장 설계 시 필터층의 포설 후 다짐 두께는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9490599e-3d19-47e1-b145-1c34cc147a13"
|
|
]
|
|
],
|
|
"generation_gt":[
|
|
"터널 내 포장 설계 시 필터층의 포설 후 다짐 두께는 15cm입니다.",
|
|
"15cm"
|
|
]
|
|
},
|
|
{
|
|
"qid":"31f50d6e-d61f-4ff2-8669-2bf7eee0dbac",
|
|
"query":"포장구조설계는 몇 페이지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까?",
|
|
"retrieval_gt":[
|
|
[
|
|
"06d30920-7ffc-49f7-a990-f94c62de8428"
|
|
]
|
|
],
|
|
"generation_gt":[
|
|
"포장구조설계는 4-75 페이지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
|
"4-75 페이지"
|
|
]
|
|
},
|
|
{
|
|
"qid":"ed1feec0-403e-43b8-8f68-76cef48e9c9c",
|
|
"query":"1공구의 공사비 중 가장 높은 항목은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f7c92d69-72ac-4727-b822-7d2ed6b10646"
|
|
]
|
|
],
|
|
"generation_gt":[
|
|
"1공구의 공사비 중 가장 높은 항목은 \"직접 공사비\"로, 금액은 121,732,420,131원입니다.",
|
|
"토공사 (24,261,338,919 원)"
|
|
]
|
|
},
|
|
{
|
|
"qid":"8e93468a-33e5-4f65-992e-15c62cb4344b",
|
|
"query":"안개 발생일수가 연간 몇 일 미만인 도로구간에 대한 도로안전시설의 설치 방안이 검토되었습니까?",
|
|
"retrieval_gt":[
|
|
[
|
|
"d6af5e6a-1944-48c4-95b8-c5b720abc2ed"
|
|
]
|
|
],
|
|
"generation_gt":[
|
|
"안개 발생일수가 30일\/년 미만인 도로구간에 대한 도로안전시설의 설치 방안이 검토되었습니다.",
|
|
"30일\/년 미만"
|
|
]
|
|
},
|
|
{
|
|
"qid":"5e142367-7ae1-494b-9490-d9d7c70b81d8",
|
|
"query":"본 조사에서 수문분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7961b0aa-b06a-4a31-8bfd-4a31c77fccf9"
|
|
]
|
|
],
|
|
"generation_gt":[
|
|
"본 조사에서 수문분석의 목적은 유역 유량을 적절하게 처리하고 배수시설물 설계에 차질이 없도록 검토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도로건설부문에서 기상조건의 영향을 고려하여 도로노선계획 및 구조물 설계, 공사계획 및 유지관리 계획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
|
"유역 유량을 적절하게 처리하고 배수시설물 설계에 차질이 없도록 검토하는 것."
|
|
]
|
|
},
|
|
{
|
|
"qid":"9249de53-e516-4961-9324-27c8132758de",
|
|
"query":"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현장사무실의 주소는 무엇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bf5eb49e-25fb-4371-ba50-be6b6a44765d"
|
|
]
|
|
],
|
|
"generation_gt":[
|
|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현장사무실의 주소는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운산리 768-8 외\"입니다.",
|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운산리 768-8 외"
|
|
]
|
|
},
|
|
{
|
|
"qid":"1f0d1697-a781-45c2-8e97-b63473125a1b",
|
|
"query":"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의 제2공구에서 1구간의 비탈면 높이는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017e4626-d2f6-4562-94d5-9b8e200e5197"
|
|
]
|
|
],
|
|
"generation_gt":[
|
|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공사의 제2공구에서 1구간의 비탈면 높이는 8.20m입니다.",
|
|
"8.20 m"
|
|
]
|
|
},
|
|
{
|
|
"qid":"be9bf11b-b28a-4363-849b-b8a15347ec2c",
|
|
"query":"2-1공구의 평면선형 분석현황에서 2000 ≤ R 구간의 연장은 얼마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0d10b137-3097-4f69-af32-a01daff46735"
|
|
]
|
|
],
|
|
"generation_gt":[
|
|
"2-1공구의 평면선형 분석현황에서 2000 ≤ R 구간의 연장은 2,668.75m입니다.",
|
|
"2,668.75 m"
|
|
]
|
|
},
|
|
{
|
|
"qid":"84991367-8032-4c5f-a21a-1e36e9083a61",
|
|
"query":"목표년도는 언제입니까?",
|
|
"retrieval_gt":[
|
|
[
|
|
"9f64783d-0494-4602-8268-3a1a362d9f2f"
|
|
]
|
|
],
|
|
"generation_gt":[
|
|
"목표년도는 2049년입니다.",
|
|
"2049년"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