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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Document</ti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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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0'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광주대구고속도로 제12호선 담양~고령 고속도로 확장공사<br>제8공구 : 순창~함양</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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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p id='1'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2px'>설계기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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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2'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0px'>1. 고속국도 구조 시설기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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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id='3' style='font-size:18px'><thead></thead><tbody><tr><td>■ 역 과 업 지 시 서</td><td>용 (한국도로공사)</td></tr><tr><td>■ 도로의 구조·시설기준에 관한규칙</td><td>(국 토교통 부)</td></tr><tr><td>. 도 로 설 계 요 령</td><td>(한국도로공사)</td></tr><tr><td>■ 한 국 형 도 로 포 장 설 계 법</td><td>(국 토교통부)</td></tr><tr><td>. 표 준 도 및 설계기준</td><td>(한국도로공사)</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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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p id='4'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기하구조기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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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5'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20px'>2. 설계기 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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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6'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도로의 구분 : 국가지원지방도(산악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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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7'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설계속도</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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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table id='8'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 colspan="2">구 분</td><td>본 선</td><td>연 결 로</td><td>비 고</td></tr><tr><td colspan="2">설계속 도(km/h)</td><td>60</td><td>35</td><td></td></tr><tr><td colspan="2">최소평면곡선반경(m)</td><td>300(700)</td><td>60</td><td>():정지시거고려</td></tr><tr><td colspan="2">완화곡선생략 최소곡선반경</td><td>1500</td><td>400</td><td></td></tr><tr><td rowspan="2">최소곡선길이(m)</td><td>교각5*미만</td><td>400/8</td><td>240/8</td><td>0:도로의교각</td></tr><tr><td>교각5*이상</td><td>85</td><td>48</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td><td>평 지</td><td>2.4</td><td>5.8</td><td></td></tr><tr><td>산 지</td><td>4.0</td><td>8.8</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td><td>블록형(<28>)</td><td>65</td><td>8.8</td><td></td></tr><tr><td>오목형(<28>)</td><td>34</td><td>9.8</td><td></td></tr><tr><td colspan="2">최소종단곡선길이(m)</td><td>75</td><td>34</td><td></td></tr><tr><td colspan="2">최소 정지 시거(m)</td><td>150</td><td>58</td><td></td></tr><tr><td colspan="2">표준 횡단 경사(%)</td><td>1.6</td><td>1.6</td><td></td></tr><tr><td colspan="2">최대편경사(%)</td><td>4.5</td><td>6.5</td><td></td></tr><tr><td colspan="2">완화곡선최소길이(m)</td><td>50</td><td>24</td><td></td></tr><tr><td colspan="2">Clothoid파라미터</td><td>R/3sAsR</td><td>R/3SASR</td><td></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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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9'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8px'>. 횡단구성</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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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id='10' style='font-size:14px'><thead></thead><tbody><tr><td rowspan="2" colspan="2">구 분</td><td rowspan="2">단위</td><td colspan="2">본 선</td><td colspan="2">연 결 로</td><td rowspan="2">비 고</td></tr><tr><td>일반구간</td><td>분리구간</td><td colspan="2">나들목(IC)</td></tr><tr><td colspan="2">차 로 수</td><td>차로</td><td>양방향2차로</td><td>일방향1차로</td><td>일방향1차로</td><td>양방향1차로</td><td></td></tr><tr><td colspan="2">총 폭 원</td><td>m</td><td>17.9</td><td>9.0</td><td>5.8</td><td>14.2</td><td>보호길어깨제외</td></tr><tr><td colspan="2">차 도</td><td>m</td><td>2@3.5=7.0</td><td>1@3.5=3.5</td><td>1@3.5m3.5</td><td>1@3.5=3.5</td><td></td></tr><tr><td colspan="2">중앙분리대</td><td>m</td><td>2.3</td><td></td><td></td><td>3.5</td><td></td></tr><tr><td rowspan="2">길 어 깨</td><td>좌 측</td><td>m</td><td rowspan="2">2@2.3=4.6</td><td>0.9</td><td>1.1</td><td>0.1</td><td></td></tr><tr><td>우 측</td><td>m</td><td>2.3</td><td>2.3</td><td>2.3</td><td></td></tr><tr><td colspan="2">측 대</td><td>m</td><td>0.3</td><td>0.3</td><td>0.3</td><td>0.3</td><td>길어깨측,중분대</td></tr><tr><td colspan="2">보호길어깨</td><td>m</td><td>0.3</td><td>0.3</td><td>0.3</td><td>0.3</td><td></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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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p id='11'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4px'>· 노즈부근</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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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table id='12'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 colspan="2">구 분</td><td>노즈부근의기하구조</td><td>비 고</td></tr><tr><td colspan="2">본선 설계속도(km/h)</td><td>60</td><td></td></tr><tr><td colspan="2">최소 평면곡선반경(m)</td><td>160</td><td></td></tr><tr><td colspan="2">최소 완화곡선길이(m)</td><td>40</td><td></td></tr><tr><td rowspan="2">최대종단경사 변화비율(m/%)</td><td>블록형(<28>)</td><td>8.8(17)</td><td>( ):유출부</td></tr><tr><td>오륵형(<28>)</td><td>9.8(15)</td><td>( ):유출부</td></tr><tr><td colspan="2">최소종단곡선장(m)</td><td>34(49)</td><td>( ):유출부</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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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p id='13' data-category='paragraph' style='font-size:16px'>※ 유출부의경우 유출부 기준적용.(고속도로유출부 설계기준 개선, 설계처-3070.13.10.17)</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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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id='14' data-category='list' style='font-size:16px'>. 시설한계<br>· 하부도로와 교차구간 : 높이4.3m이상 (가급적 4.6m이상)</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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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id='15' style='font-size:16px'><thead></thead><tbody><tr><td></td><td>노선이정 설계사 시공사</td><td>07000.00-14500.00 (주)강산기술,(주)지성엔지니어링 금호건설(주) 2024.08 대안제안 반영설계</td><td>설계공구 제8공구 07000.00-14500.00 시공공구 제8공구 07000.00-14500.00 이예진 도면축척 NONE</td><td>도면명</td><td>설계기준</td></tr><tr><td>광주대구고속도로 제12호선담양~고령 고속도로 확장공사</td><td>건설분야</td><td>2023.06 김수현 토목 건설단계 실시설계 개정번호 =</td><td>작성차 검토지 확인자 도면번호 I0010706-008</td><td>편철번호</td><td>3.008</td></tr></tbody></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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